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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군민의 희망을 채웁니다. 서천군 복지포털

희망복지지원 통합사례관리사업

통합사례관리사업

통합사례관리사업

경제적, 의료적, 정서적으로 복합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는 대상자에게 복지, 보건, 교육, 주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민ㆍ관 협력을 통해 도움을 주는 사업

사업대상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저소득 가구 중 장기적 문제와 복합적 욕구가 있는 대상가구

지원내용

통합사례관리사가 대상가구의 욕구(문제)를 조사하여 민간․공공의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맞춤형 서비스 연계 및 제공

사업흐름도

사업흐름도
1. 초기상담
(복지증진과, 읍면)
  • 복지증진과, 읍면, 주민 등이 복합적 어려움이 있는 주민 발굴
  • 복지증진과, 읍면에서 초기상담 실시
2. 심층상담 및 욕구조사
(복지증진과, 읍면)
  • 복지증진과, 읍면에서 심층상담 및 욕구조사 실시
3. 대상자 선정
(복지증진과, 읍면)
  • 복지증진과, 읍면 사례회의를 통해 통합사례관리대상자 선정
  • 일반사례는 읍면, 고난이도사례는 복지증진과에서 담당
4. 서비스 제공 계획수립
(복지증진과, 읍면)
  • 통합사례관리 가구에 대한 목표와 구체적인 서비스 제공 계획 수립
5. 서비스제공 및 점검
(복지증진과, 읍면)
  • 서비스 제공 계획에 따른 서비스 제공
  • 이행상황 및 대상 가구의 환경 및 욕구변화 점검
6. 종결 및 사후관리
(복지증진과, 읍면)
  • 통합사례관리 가구의 목표가 달성되었거나, 진행 불가능할 경우 종결여부 결정
  • 사후관리

문의

서천군 복지증진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담당부서 :
복지증진과
연락처 :
041-950-4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