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맑고 깨끗한 서천의 생명수

서천군 상하수도사업소는 군민을 위하여 맑고 깨끗한 수돗물,
맑은 하수처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누수감면

알림마당 자주하는질문 누수감면

Total : 5

누수감면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요?
Answer    상수도의 경우,  직전 3개월(비정상 사용량 제외) 평균 사용량의 최종단계에   해당하는 요율을 적용하여 누수 감면을 받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맑은물사업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몇 년전 누수된 것도 감면받을 수 있나요?
Answer   누수감면 신청은 고지서를 받고 90일 이내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기간을 초과한 경우, 감면받으실수 없습니다 .
누수 수리는 어디서 하나요 ?
계량기~수도사용지(예. 수도꼭지) 구간은 사유시설입니다. 사유시설에서 발생한 수도시설의 이상(예. 누수 등)은 수도 사용자가 본인  부담으로 수리하여야 합니다. 상수도 급수대행업체는 요금 고지서 뒷면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만 사유시설은 반드시 급수대행업체를 통해 수리하여야 하는 것은 아니니 각 수도사용자께서 자율적으로 수리하시면 됩니다. 취수지(댐, 저수지 등) ~ 계량기 구간은 맑은물사업소의 관리구간이므로 이 구간에서 발생하는 누수는 맑은물사업소 상수도팀(041-950-6812)으로 신고하시면 처리합니다.

png 파일명 : 누수안내 그림.png 누수안내 그림.pn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162960&fileSn=0 누수안내 그림.png

누수확인 하라는 스티커를 받았어요 ! 누수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nswer   저수탱크가 없는 경우, 우선 수도꼭지 등 물을 사용하시는 곳을 모두 잠그시고 계량기를 확인하세요. 게량기판에 빨간 별표가 회전가면 누수가 되는 겁니다
수도요금이 지난달보다 많이 나왔는데요?

Answer  수도요금은 매월 검침 후 그 검침량으로 요금을 부과합니다.  혹시 최근에 물을 많이 사용하신 적은 없는지요?  평소와 같이 사용하셨다면 누수가 되는 곳이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수도요금은 매월 검침후 당월지침 ~ 전월지침의 차에 의해서 요금이 산정됩니다.  만약 평소와 같이 물을 사용하였다면 일단 누수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집안에서 누수되는 부분이 있나 확인하세요.

1
담당부서 :
상하수도사업소
연락처 :
041-950-6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