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맑고 깨끗한 서천의 생명수

서천군 상하수도사업소는 군민을 위하여 맑고 깨끗한 수돗물,
맑은 하수처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집안누수시 대처요령

맑은물정보 집안누수시 대처요령

지난달보다 수도요금이 갑자기 많이 나오거나 한밤중에 물이 새는 소리가 들릴때는
아래와 같은 요령에 의거 수돗물이 새는지 점검하세요!

  • 우선 집안의 모든 수도꼭지를 잠그고 수돗물 사용을 중지하여야 합니다.
  • 다음 수도계량기통의 뚜껑을 열고 수도계량기 유리안에 있는『별(★)』모양의 빨간 침의 움직임을 확인하세요. 별침이 움직일 경우는 집안에 어디선가 수돗물이 누수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이 때는 먼저 옥상 물탱크의 볼탑이나 화장실 변기용 물탱크속 볼탑등에서의 고장여부를 확인하여 보수하여야 합니다.
  • 위와 같이 점검을 해 봐도 물이 새는 지점을 찾지 못할 때 즉시 맑은물사업소 950-6800으로 연락하면 담당직원이 현장을 방문하여 누수되는 지점을 찾아드립니다.
  • 집안 배관에서 누수가 될 때에는 가까운 설비업체에 의뢰하여 수리하세요.
담당부서 :
상하수도사업소
연락처 :
041-950-6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