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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고객만족도 상하수도 행정 각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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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전체관리자 | 등록일 | 2011-08-18 | 조회 | 462 |
등록일 | 2011-08-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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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상하수도 행정 각광
서천군, QR코드 활용해 주민들로부터 호응 얻어 서천군 맑은물사업소(소장 최항우)가 지난 6월 중순부터 시작한 QR코드 활용 고객만족도 상하수도 민원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 6월 15일 이후 맑은물사업소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수의계약 및 자주하는 질문 등 조회 건수는 300여 건이 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모(49세, 서천읍)씨는 “직접 맑은물사업소를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특히, 자주 묻는 질문 검색이 가능해 필요한 사항만 찾기 쉬웠다“고 말했다. 현재 실시 중인 상하수도 행정서비스는 물 절약 실천 방법, 상하수도 수질검사 결과 홍보, 상수도 상식 안내, 하수처리장 발생슬러지 재활용 사용 안내, 상하수도 사용요금 및 고객 불편사항신고 안내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최항우 맑은물사업소장는 “주민의 행정에 대한 기대치 증가로 인해 상하수도 민원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가 필요했다”며, “QR코드를 활용해 주민들에게 한발 앞으로 다가가는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신뢰도가 향상됐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에서 실시하는 QR코드를 활용한 서비스제공은 유비쿼터스 시대에 발맞춰 시․공간 제약 없이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각종 분야에서도 이용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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