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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서천군, 감사부서 주민불편 해결 위해 적극 나서기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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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전체관리자 | 등록일 | 2011-05-11 | 조회 | 590 |
등록일 | 2011-05-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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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군, 감사부서 주민불편 해결 위해 적극 나서기로... “마을별 현장 방문을 통한 생활형 민원해결 우선”
서천군이 읍면 정기 종합감사 방법을 개선해 주민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다.
서천군 감사법무담당에 따르면 최근 정책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공정한 사회 구현을 위한 실천사항으로 그동안 읍면 종합감사 시 3~4일간 실시돼 오던 서류감사에서 탈피해 오는 24일부터 실시되는 비인면 종합감사부터 감사 기간 중 하루를 감사관들이 각 분야별로 각 마을을 순회하며 생활속의 주민 불편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4월중에 서천군에서 개최된 국민권익위원회의 이동신문고를 착안해 감사기간 중 감사장내에 “미니 이동신문고”를 설치, 주민들의 각종 민원사항을 접수해 감사관 책임아래 청내 각 부서와 협의해 처리하고,
장기간 소요되거나 예산이 수반되는 민원은 담당부서에 통보해 검토 후 관리 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예방감사 차원에서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덕구 정책기획실장은 “읍․면 대부분의 업무가 본청으로 이관되어 서류감사는 제한적일 수 밖에 없어 주민들의 각종 민원을 해결하는 실질적인 종합감사를 추진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고 말하고, 해당 읍면에서 다수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감사법무담당 정해민 ☎ 041-950-4008 ◎ 배포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홍보담당자 이선옥 ☎ 041-950-4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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