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래 생명농업을 만들어가는 서천군농업기술원!!

보도자료

알림마당 센터소식 보도자료

서천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성료! - 성공적인 영농정착 필수교육 과정으로 큰 호응 얻어 - 게시판 상세보기

농기센터_포토갤러리

제목 서천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성료! - 성공적인 영농정착 필수교육 과정으로 큰 호응 얻어 -
작성자 조예찬 등록일 2024-12-19 조회 39
첨부 jpg 파일명 : 신규농업인현장교육성료.JPG 신규농업인현장교육성료.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184650&fileSn=0 신규농업인현장교육성료.JPG
이전 다음
서천군(군수 김기웅)은 지난 22일 귀농인과 청년농업인의 영농정착을 위한 현장실습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평가회를 개최했다.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교육은 농업을 준비하는 초보 귀농인을 매년 선발하여 선도농업인과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안정적인 영농정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연수생 5명과 선도농가 4명이 참가하여 교육과정에서 나타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의 의견을 교환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알찬시간을 가졌다.

신규농업인 하현수(25세)씨는‘인터넷 검색으로만 습득했던 농사기술에 부족한 점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영농체험과 소농(小農)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 유망작목에 대해 배우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또한 선도농가 하기둥(46세)씨는‘현장실습 교육으로 큰 도움을 많이 받았던 귀농선배로서, 적극적인 연수생을 보며 작물재배 노하우를 전수하였으나 연수기간이 짧아 아쉬운 점이 많다.’며 ‘교육이후에도 멘토?멘티로써 긴밀한 관계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특히 금년 현장실습 교육은 지난해 건의사항을 반영하여, 후작물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7개월 과정으로 편성하고, 쪽파, 강낭콩, 블루베리, 머위, 취나물, 고추 등 희망 작목별로 교육이 진행되어 신규농업인의 현장실습 열기가 뜨거웠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을 준비하는 귀농인들에게 선도농가의 영농기술이 전수될 수 있도록 희망작목에 대한 체계적 현장 실습교육과정을 준비하여 성공적인 영농정착에 꼭 필요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농업지도과
연락처 :
041-950-6624